본문 바로가기

상위90%남자의쉬운요리/상구남의 점심요리

점심메뉴추천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상상만해도 구미가당기는 남자의요리

상구남입니다.

 

 

오늘의요리는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수있는 메뉴로도 좋은 오므라이스인데요

그리고 볶음밥종류이다보니 집에 있는 냉장고털이용으로 더할나위없이

좋은 오므라이스 입니다.

 

식은밥 처리도 좋겠죠 ??

 

그럼 오므라이스를 만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점심메뉴추천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요리순서

 

1. 각종재료를 다져준다

2. 재료를 볶는다

3. 소금과 후추간을 한다

4. 밥과함께 볶는다 or 케첩을 넣어서 같이 볶는다

5. 계란을 풀어서 지단을 만든다

6. 볶으밥을 이쁘게 담고 지단을 올린다

7. 취향에 맞춰서 소스를 뿌리면 완성

 

 

 

오늘의재료 (2인분)

 

대파 한줄기

양파 1/4개

양배추 1/20 ?? 조금 ...

감자 1/2개

팽이버섯 1/2 정도

오이고추 1개

계란4개

파마산치즈 

소금

설탕

후추

 

 

 

1. 준비한 재료들을 다져주세요

전 오늘 ... 집안에 있는 냉장고를 다털어서

볶음밥 재료로 이용할수있는거는

다쓴거 같아요

 

여기에 들어갈 속재료는 여러분들이 알아서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웍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시고

재료들을 다넣어주세요 !!

그다음 기름코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그다음 소금과후추간을 할껀데요

밥에 케첩을 넣어서 볶으실꺼면 조금 슴슴하게

그냥 담백하게 가실꺼면 조금 간간하게 간을해주셔야하는데요

 

간간하게 기준 채소의양따라 다르겠지만 소금 한숟가락

후추 넉넉히

슴슴하게 기준 채소의양따라 다르겠지만 소금 4꼬집

후추 적당히

 

 

4.채소가 다볶아질때까지 시간이 조금 남았으니깐

계란을 풀어볼게요

 

1인분기준으로 계란 2개가 필요합니다.

계란을 넣고 소금을 조금 설탕을 조금 파마산치즈가루르 조금 넣고

풀어주세요

 

여기에서 파마산치즈가루는 가감하셔도 됩니다. ^^

대신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으시면 훨씬더 고급진맛이 납니다.

 

 

 

5. 계란을 다푸신다음 밥을 넣고 열심히 볶아주세요

이제는 .. 왼손으로 웍질을 하고 오른손으로 주걱질을 할수있는단계까지

왔네요 ㅎㅎㅎ

 

 

점점 요리실력이 늘어가는것이 이런장면을 볼때마다 느껴지네요 ㅎㅎ

 

 

6. 완성이 된 볶음밥은 잠시 옆으로 두고

다른팬을 꺼내어서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오므라이스는 지단이 생명이기때문에 이쁘게 만들어주세요 ^^

저가 만들면 조금투박해져서 여자친구가 만들어주었답니다. ㅎㅎ

 

 

7. 저는 담백하게 먹는 오므라이스가 좋고

여자친구는 케첩이 들어간 오므라이스가 좋다고해서

1.2공기는 따로 놓고

0.8공기는 케첩 한숟가락정도 넣어서 볶앗네요 ㅎㅎ

 

앗 !! 그리고

이쯤에서 상구남팁입니다.

피자를 먹고 남은 핫소스가 있으면 !! 여기에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굉장히 맛있습니다. ^^

 

 

8. 모양을 이쁘게 잡으신후

취향에 맞춰서 소스를 뿌리면 완성 !!

 

거기에다가 하나더 파르마산치즈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맛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주부의마음으로 오늘은 뭐먹지 ?? 하면서 늘 살아가는데요 ..

참... 오늘도 어떻게 장을 안보고 점심을 때워보았네요 ㅎㅎ

이러면서 하나둘씩 레서피가 쌓이는거 아닐까요 ??

 

오늘의요리복습시간

점심메뉴추천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요리순서

 

1. 각종재료를 다져준다

2. 재료를 볶는다

3. 소금과 후추간을 한다

4. 밥과함께 볶는다 or 케첩을 넣어서 같이 볶는다

5. 계란을 풀어서 지단을 만든다

6. 볶으밥을 이쁘게 담고 지단을 올린다

7. 취향에 맞춰서 소스를 뿌리면 완성

 

 

구독과공감은 사랑입니다.

다음에 또만나요 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