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0%남자의쉬운요리/상구남의 저녁요리

초간단가지요리 가지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상상만해도 구미가 당기는 남자의요리

상구남입니다.

 

 

두반장을 사놓고 이걸 어떻게 사용을할지 고민고민을 하다가

하... 생각보다 두반장이 쓰이는 요리가 저에게는 나름 어려운 요리라

엄청 고민을 하였죠

그래도 무엇이든 하나를 해보아야 아는거니깐

 

오늘 두반장으로 가지덮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그런데 제 실력이 조금 늘어서 그런가요 ?? 생각보다 어려운게 업더라구요 ㅎㅎ

간단하게 말해서는 제육덮밥을 먹는데 고추장대신 두반장을 넣은정도랄까요 ??

이렇게 생각을 하고 시작을하니 엄청 쉬웠답니다. ㅎㅎ

 

대신 중화요리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팁들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지켜봐주세요 ㅎㅎ

 

 

초간단 가지덮밥 만들기

요리순서

 

1. 고추기름을 만든다

2. 재료들을 다져준다

3. 고추기름에 재료를 볶는다

4. 간장 1 굴소스 1 두반장 2 를 넣는다

5. 치킨스톡과 물을 섞은다음 조금씩 부어준다

6. 전분을 부어준다

7. 완성

 

 

오늘의재료(1인분)

 

가지 한개

다진고기 먹고싶은만큼

양파 반개

당근 1/4 개

대파 한줄

마늘 2개

두반장

굴소스

간장

전분

치킨스톡

 

 

 

1. 일단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를보면 이연복셰프님이 냄비에 대파랑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끓인다음 고추기름을 만들죠 ??

 

그런데 저희가 그렇게까지하면 .. 집안이 난장판이 된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간단하게 고추기름을 만들건데요

컵에 고추가루를 넣고 고추가루와기름을 1:1 비율로 넣으신후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려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ㅎ

 

 

2. 자 그다음은 이런식으로 재료를 준비해주시면됩니다.

가지는 깍둑썰기해주시고

나머지재료는 그냥 다져주세요

무자비하게 다져주시면 됩니다 ㅎ

 

 

3. 처음에는 그냥 적당히 파기름을 내고

할까 했는데 귀찮아서 한번에 다넣었네요 ㅎㅎㅎ

제 미각은...

그 모든것을 파악할 미각은 없네요 ㅎㅎ

그래서 그냥 다넣었어요 ㅎㅎ

 

 

 

4. 그다음은 적당히 채소가 익었으면

다진고기를 넣어주세요 ㅎㅎ

저는 냉동고기이다보니 혹시나 돼지고기 잡냄세가 날까봐

청주를 넣고 싶지만 없어서 화이트와인으로 대신 했네요

 

 

 

5. 그럼 냄세가 적당히 날라가면 가지를 넣으신다음에

굴소스 1 간장 1 두반장 2

이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충분해요 이정도면 ^^

중간점검으로 한번 먹어보았는데 꿀맛이네요 ㅎㅎ

 

 

6. 중화요리에서는 절대로 빠질수없는게

치킨스톡과 전분인데요

 

치킨스톡은 혹시나 음식에 있어서 비어있는맛을 잡을수 있는

신의 가루 입니다.

저거 넣어주면 왠만한 음식점에서 먹는것보다 맛있어지죠

 

 

전분가루는 걸쭉하게 만들어주기 위한것이죠 ??

 

치킨스톡을 저렇게 다 넣는게 아니라 물에 타서

육수처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적당히 수분이 있는 가지소스에 전분을 넣어주시면 되는거에요

 

죄송해요 .. 중간에 사진찍는걸 잊어버렷네요 ㅠ

물에 둘이 같이 타서 넣은다음에 걸쭉해질때까지 끓이기만 하면

소스 완성이랍니다. !!

 

단 치킨스톡은 정말 조금만 넣어주세요

아니면 짭니다..

 

 

 

7. 그럼 이쁜그릇에 옮기면 완성

 

짭짤한맛의 그속에서 존해나는 감칠맛의 폭발이라고 할까요 ??

적당히 가지가 물컹거리면서 씹히는데

가지안에 있는 채즙이 그 짠맛을 또 중화하고

무한반복을 하게끔 만드는 가지덮밥이네요 ㅎㅎㅎ

 

다음에는 가지덮밥에 두부도 같이 넣어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그러면 가지마파두부덮밥이 되겠네요 !!

 

 

오늘의요리 복습시간

 

초간단 가지덮밥 만들기

요리순서

 

1. 고추기름을 만든다

2. 재료들을 다져준다

3. 고추기름에 재료를 볶는다

4. 간장 1 굴소스 1 두반장 2 를 넣는다

5. 치킨스톡과 물을 섞은다음 조금씩 부어준다

6. 전분을 부어준다

7. 완성

 

 

다음에 또만나요

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