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0%남자의쉬운요리/상구남의 저녁요리

백종원 카레 레시피로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상상만해도 구미가 당기는 남자의요리

상구남입니다.

 

흔한남자의 요리블로그 좌충우돌 요리이야기 입니다.

 

 

목요일 전이라서 집에 슬슬 ... 재료들이 다떨어져가네요 ㅎㅎ

그래서 간단하게 맛있게 먹을수 있는

카레를 만들어서 먹어볼려고 합니다. !!

 

이제는 저에게는 없어서는 안되시는분이 있죠 !!!!

백종원 대표님 ..

저에게는 백종원대표님의 요리책이 있는데요 ~ ㅎㅎㅎㅎㅎㅎ

그책을 보며 오늘도 이렇게 컨텐츠를 진행해볼려고 합니다 ^^

 

백종원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

끝까지 지켜봐주세요 ^^

 

 

 

 

 

백종원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요리순서

 

1. 재료들을 준비하고 썰어주세요

2. 양파를 버터에 오래 볶아주기

3. 채소 다넣고 볶아주기

4. 돼지고기or소고기 넣고 후추간하기

5. 물을 넣고 카레 넣기

6. 토마토소스 넣기

7. 치킨스톡 넣어서 간하기

8. 그릇에 옮기고 완성

 

 

오늘의재료(3인분)

 

카레고형 or 가루

돼지고기or소고기 먹고 싶은만큼

양파 한개 반

당근 1/3 개

양배추 1/4 개

마늘 4개

토마토소스

치킨스톡

버터

 

 

1. 재료들을 준비하시고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썰어도 되는데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하기위해서는 ...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그 시간을 단축 시키기 위해서 다지는겁니다

나머지 채소는 깍둑썰어주시면 됩니다.

 

 

2.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그 중에서도 첫번째 TIP 버터를 이용한다 !!

버터를 이용하여 채소를 볶으면 카레의맛이 훨씬더 고소해지면서

풍미가 좋아집니다 .^^

 

뭐 이건 맛있게 먹는 방법이니 꼭 이행해주세요

 

 

2. 카레맛있게 만드는법

그중에서도 가장중요한 TIP

양파를 오래 볶아야 합니다

정말 오래 볶아주셔야합니다

그러면 그럴수록 맛있답니다.

 

백종원대표님이 카레를 만들때 가장 힘주어서 얘기하는곳이

이요리과정이니 꼭 이행해주세요

 

못해도 중약불에서 8분이상은 볶아주세요

 

 

3. 충분히 양파를 볶으셧으면 나머지 채소 와 돼지고기를

넣어서 돼지고기가 적당히 익을때까지

볶아주시고

 

 

후추로 간을해주세요

이정도만 하셔도 요리의 절반은 다한거에요 ^^

 

 

4. 이제는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물의양은 재료가 충분히 잠길때까지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 오늘 3인분을 만들었는데

종이컵분량으로 3컵을 넣었네요 ^^

 

그리고 고형카레를 3개 넣어주세요

 

 

5. 마지막이네요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토마토소스를 넣어준다 엄청난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치킨스톡으로 간을 한다 엄청난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사실상 이거 두개 넣으시면

절대 실패할일이 없습니다. !!

 

그러니 저같이 요리관련 초보티를 이제 막 때신분이라면

꼭 넣어주세요 ^^

 

 

6. 적당히 쫄인후에

이쁜그릇에 밥을 담아주고

맛있게 카레를 담아주시면

완성 !!!

 

이번 카레요리는 그냥 감칠맛의 폭발이네요 ^^

나중에 여자친구에게 한번 건내줘야겠어요 ㅎㅎㅎㅎㅎ

칭찬받고싶어지네요ㅎㅎㅎ

 

여러분들도 맛있는 카레 만드시고

실패없는 카레 만드세요 ^^

 

 

오늘의요리 복습시간

 

백종원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요리순서

 

1. 재료들을 준비하고 썰어주세요

2. 양파를 버터에 오래 볶아주기

3. 채소 다넣고 볶아주기

4. 돼지고기or소고기 넣고 후추간하기

5. 물을 넣고 카레 넣기

6. 토마토소스 넣기

7. 치킨스톡 넣어서 간하기

8. 그릇에 옮기고 완성

 

 

공감과구독은 사랑입니다.

다음에 또만나요 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