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0%남자의쉬운요리/상구남의 저녁요리

집에서 얼큰한 짬뽕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상상만해도 구미가 당기는 남자의 요리

상구남입니다.

 

제가 사는 진주는 오늘 날씨가 참 .. 이상하네요 ..

10분간 소나기만 3번 온듯 하네요 ㅎㅎ

 

이렇게 찌뿌듯할때 얼큰한국물요리에 온몸에 독소를 배출하고 싶었는데요

그래서 레서피를 열심히 찾고 저가 할만한게 뭐가 있을까 찾은게

짬뽕 !!!

 

저가 정말 좋아하는 요리라서 언젠가는 도전해볼려고한 요리인데요 !!

그래서 이참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짬뽕을 만들면서 이렇게하면 좋겠더라 !!

주의해야할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이쁘게 봐주세요 ^^

 

 

집에서 짬뽕만들기

요리순서

 

1. 채소를 준비하고 썰어주세요

2. 웍에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 마늘기름을 내주세요

3. 양파랑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4. 간장으로 향을 만들어줍니다.

5. 고추가루를 넣어줍니다

6. 뜨거운물을 넣고 끓여준다

7. 치킨스톡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한다

8. 당면을 넣는다

9. 준비한 해산물을 넣는다

10. 썰어둔 고추를 넣는다

11. 숙주를 볶는다

11. 이쁜그릇에 옮긴다

 

하... 말로 풀어놓을려고 하니깐 굉장히 길어지네요

생각보다 별거 없으니

겁내지 마시고 따라오세요

 

 

오늘의재료

 

돼지고기 한컵

새우 한컵

홍합 한컵

당면 먹고싶은만큼

양파 반개

버섯 반개

대파 한줄

마늘 4개

청양고추 2개

소금

후추

치킨스톡

고추가루

 

 

1. 준비하실 재료들을 다 썰어줍니다.

들어가는 재료들이 많다보니

채소의양이랑 전체적인 재료의양을

잘지켜셔야합니다.

 

생각보다 채소의양을 적게 하세요 ^^ 많이 넣으면 좋긴한데요 ...

그럼 뭐 ... 많이 드시면 됩니다 ㅎㅎㅎ

조금의 양의추가가 2인분을 만들려고 하던게 4인분으로 변할테니깐요

 

 

2. 중화요리에 기본이라고 볼수있는

파기름인데요

 

기름을 충분히 둘러주시구요 마늘과 대파가 갈변할때까지

볶아줍니다.

 

 

3. 다음으로 양파를 넣어주시고

준비하신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저는 볶음고추장을 만들려고 사두었던

다진고기를 이용하였는데요

 

여기에서는 뭐 개인취향껏 돼지고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의취향이지만 조금더 깔끔한 국물을 원하시단면

돼지고기를 가감하셔도 됩니다.

 

4. 간장 3숟가락을 넣으시고 볶아주시면서

간장의향이 올라오게끔 해주신다음 !!

 

대망의 불맛을 입혀야 하는데요

 

전 잘안되더라구요 ...

청주로 하라고는 하는데 전 없어서 화이트와인으로 했던게

잘못이였는가봅니다 ㅎㅎ

 

어쨋든 불맛을 잘넣어주면 풍기가 업됩니다.

 

 

5.고추가루를 다섯숟가락정도 넣어주세요

듬뿍 넣어주셔도 됩니다.

색감도 있지만

 

중화요리에 또 빠질수 없는

고추기름인데요 !!

 

기름진곳에 고추가루를 넣으면 고추기름같은 맛이 난다고하네요 ^^

충분히 고추가루랑 간장이 스며들수있게

볶아주세요

 

 

6. 충분히 볶으셧다면

끓는물을 넣어주세요

 

찬물을 넣으면 찬물이 끓는시간동안 채소들의 숨이 다죽기도하며

요리시간이 길어지기도 하구요

 

끓는물을 넣은다음에 버섯도 넣어보았습니다.

이건 냉장고를 털기위해 넣은 재료라서 ..

가감하셔도 됩니다.

 

 

7. 이번 요리의 핵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치킨스톡

이번요리의 핵심중의 핵심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다음 후추와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중화요리의맛은 ... msg

이것을 넣지않고 집에서 짬뽕의맛을 낼려면 너무나도 어렵고 힘들겟죠 ??

특히 저희같은 일반인에게는 더더욱 힘들것입니다.

 

 

8. 그래도 짬뽕인데

해산물이 빠지면 섭하죠

 

고기짬뽕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래도 ..

해산물은 들어가야겠죠 ??

요리가 거의 끝나갈때쯤 해산물을 넣어주세요

 

 

9. 이렇게 짬뽕을 먹지만

오늘은 면을 먹기 싫어서

짬뽕밥으로 대신할껀데요 밀가루면이 아닌 전분면

당면을 넣어서 식감을 한번더살려볼려고 넣어보았습니다.

 

 

10. 오늘의 플레이팅을 위함도 있지만

혹시나 숨이죽은 채소들을 대신해 아삭한 식감을

가져가기위해 숙주를 볶았습니다.

 

숙주를 살짝 볶아주세요

안볶으셔도 될듯하긴해요 ^^

그냥 올려주기만해도 그냥 맛있어보이는효과를 내는 숙주입니다.

 

소금간도 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

 

 

11. 이제는 진짜 마지막이네요

남은 파란줄기 대파를 넣어주시구요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를 미리넣으면 매운향이 다날아가서

얼큰함이 사라진답니다.

 

 

11. 이쁜그릇에 옮기고 숙주나물도 올리고

홍고추도 썰어서 매콤할듯함을 높여주시면

완성 !!

 

하... 정말 길어지네요 ㅎㅎㅎ

이건 자세한 설명을 위해 풀어보았는데요

이렇게 까지 길어질줄 몰랏습니다.

 

이제는 상구남방식으로 간단하게 표현해보겠습니다.

 

채소를 볶고 고추가루를 넣고 더 볶는다

끓는물을 넣고 치킨스톡 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해산물을 넣고 끓인다음

이쁜그릇에 옮겨 담는다

 

집에서 짬뽕만들기 간단하죠 ??..

사실 저는 이럴꺼라고 시작해본 짬뽕이였습니다.

이렇게 힘들어질줄은 몰랐죠

 

단순하게 생각하고 멋모르고 도전이라는것을 행해보았네요

 

하지만 맛은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그러니 여러분들도 어려워보이지만 한번 도전해보세요 ^^

충분히 좋은 시도가 될꺼라고 봅니다.

 

오늘의요리 복습시간

 

집에서 짬뽕만들기

요리순서

 

1. 채소를 준비하고 썰어주세요

2. 웍에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 마늘기름을 내주세요

3. 양파랑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4. 간장으로 향을 만들어줍니다.

5. 고추가루를 넣어줍니다

6. 뜨거운물을 넣고 끓여준다

7. 치킨스톡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한다

8. 당면을 넣는다

9. 준비한 해산물을 넣는다

10. 썰어둔 고추를 넣는다

11. 숙주를 볶는다

11. 이쁜그릇에 옮긴다

 

 

구독과공감은 사랑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