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0%남자의리뷰/상구남의 맛집리뷰

진주 평거동 맛집 빠리지엔느 꼭 가볼것

 

안녕하세요

상상만해도 구미가 당기는남자의요리

상구남입니다.

 

 

오늘은 상슐랭가이드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

너무 추천해주고 싶고 ... 한번 가본이상 돈이아깝지도 않고

진주시민여러분들이 꼭알아줬으면 하는 식당이 있어서

이렇게 카테고리도 새로 만들고 알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를 하고자하는 맛집은

진주 평거동에 위치하고 있는 빠리지엔느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시고 찾아오시면 되겠습니다.

 

 

 

빠리지엔느라는 곳은

프랑스가정식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그리고 사장님의 요리프라이드가 굉장히 있는 식당이기도 하며

사장님이 프랑스에 입양되셔서 사셨다가 그 가정식을 그대로 판매를 하는 식당입니다.

 

 

일단 가게에 들어오면 굉장히 인테리어가

독특하죠 ??

 

순간 우와 하게끔 만들정도죠

그래서 사장님에게 물어보았죠

이런 그릇 컵 티 뭐등등 직접 모이시는지 그리고 그런게 취미인지 ..

사장님은 한말씀은

 

부모님이 보내주신거라네요 ㅎㅎ..

 

 

그리고 연인끼리 왔다고 사장님이

창가쪽으로 배치해주시더라구요

 

앗 그리고 이식당은 항상 예약을 하시고 오셔야만 !!

이용이 가능합니다.

 

 

식당을 운영하는 시간이 적기도하구요

꼭 가보기전에 전화부터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그리고 눈에 들어왔던 히말라야 소금 ...

뭐 가격도 있는편이긴 하지만 굉장히 모든 재료들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시는걸 느꼇죠 !!

 

참고로 ..

저같이 입맛이 저급인 사람에게는 처음 접해보았던

히말라야소금

안짜서 엄청 놀랬어요 ㅎㅎ

 

 

식빵에 크림치즈 식빵에 파질페스토를 올린

간단한 에피타이저

 

굉장히 담백하고 맛이 부담스럽지 않게끔 ?

먹자마자 신뢰가 갑자기 확가는 그런맛이에요

 

 

두번째로 나온음식

끼슈라는 음식입니다.

 

매번 음식이 나올때마다 음식에관한 역사이야기를 풀어주시는데요

이상하게 몰입이되면서 듣게 되더라구요 ㅎㅎ

 

끼슈라는 음식의 맛은

피자파이 ??

그것도 굉장히 고급진 치즈를 사용하고 토마토소스가 없는

피자 느낌의 파이입니다.

 

짭쪼름하니 굉장히 맛있는 음식이에요 ^^

 

 

 

세번째음식은 그라탕입니다.

 

여기에서 아 확실히 좋은치즈를 사용하시는구나

라는것을 확실히 느낄수있었어요

분명히 모짜렐라치즈인데

모자렐라맛이 아니에요 ㅎㅎㅎㅎㅎ

 

저가 ... 진짜 모짜렐라치즈를 안먹어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크림의 맛이 굉장히 많이 느껴지는 치즈인데요

 

흠 ... 그런데 이걸먹으면서 살짝 김치나 단무지가 생각나긴 했어요 ...

조금 느끼한편은 있지만 한덩어리만 먹으면 딱 기분좋은 ?

이건 정말 드셔보셔야 압니다. ㅎㅎ

 

 

 

마지막 메인디쉬

소고기스테이크 토마토 치즈 샐러드

아직도 침넘어가네요

저기 있는 스테이크랑 토마토샐러드랑 그라탕이랑 같이

먹었었는데

 

진짜 맛있어요

조금 전에 먹었던 그라탕이 느끼해져서 조금 힘들어질려고 할때

자몽으로 입가심 하고 토마토로 입가심하고 스테이크를 한입넣으니깐

꿀꺽합니다..

 

그리고 전 저 치즈가 리코타치즈인줄 알았는데요

아닌거 같더라구요 ㅎㅎ..

살짝 된장느낌이 나는 치즈랄까 ?

어쨋든 저에게는 굉장히 생소한 치즈였답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수박,쇼콜라,허브티

 

쇼콜라 .... 이거먹으러 2번와야합니다.

진짜 찐한데 안물리는 ?? 굉장히 신기한 쇼콜라에요

 

그리고 저 허브티 ..

한국에는 판매하지 않는다는 허브티인데요

 

저거 마시러 2번 더와야해요 ...

이때까지 내가 카페에서 마셧던 허브티는 가짜구나 라는것을 느낄수있었던

허브티였습니다.

 

그리고 저 허브티를 마시는순간 저의 위를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더라구요

탄산을 마시지 안았는데

느끼함이 사그라지는 그러한 신비한경험을 했답니다. ^^

 

앗!! 그리고

이식당에 사용하는 허브는 모두 직접 재배하셨다고 하네요 ??

직접재배하기 힘든신것들은 유기농으로 따 때온다고 하시구요

사장님의 말을 한번 들어보면 알겠지만 그말이 굉장히 신뢰가 간다는것을

 느낄수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고나서의 입안에 텁텁함이 확실히 없구요 ^^

 

1인당 식사비용은 4만원이구요

 메뉴를 따로 정하는게 아니라

간단하게 말해서 단일메뉴죠 ^^

 

 

다시한번더 강조합니다.

꼭 가보세요 ^^

 

가면 후회없이 돈쓰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