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남자의 쇼핑몰창업일기/창업일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일기 ep6 쿠팡 상품등록 하는법

 

안녕하세요

상구남팩토리 대표 상구남입니다.

 

 

오늘은 쿠팡 상품등록에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모든 마켓에 상품등록을 해본결과

쿠팡이 정말 쉬운편에 속합니다.

 

크게 어려운것 없으니 잘따라오세요 ^^

 

 

쿠팡 상품등록 하기

 

 

 

 

맨처음 로그인을 하신후

상품관리를 클릭 하시고 상품등록을 눌러줍시다 !!

그다음 상품검색 란을 클릭 하시는게 아니라

신규상품등록

이걸 클릭 하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같이 카테고리명을 고르라고 나옵니다.

각 마켓마다 분류를 하는 카테고리명이 다르니

참고하시고

자신이 판매를 하고자 하는 상품을 잘 찾으셔서 선택해주신다음

다음단계

클릭을 하여주시면 되겠습니다.

 

 

 

맨처음 입력하실란이

브랜드 / 제품명 / 상품군 (카테고리마다 다름) / 제조사 / 등록상품명

 

브랜드는 상품의 브랜드입니다. 간단하죠 ??

ex 나이키,아디다스, 구찌 등등 ??

 

제품명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이름 or 키워드

ex 아크릴물감 색상 48색 , 바람막이 검정색 , 에코백 등등 ??

 

상품군은 눌러주시면 카테고리마냥 선택란이 나옵니다.

상품에 맞는것을 초이스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조사입니다.

제조사가 어디인지 아시는분은 제조사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허나 ?? 다들 잘 모르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실수도 있지만 ??

모르시면 브랜드명을 그대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이제 상세페이지를 만들 차례입니다.

구매옵션이란 ??

간단하게 예로 설명을 드려보면

ex 색상 , 치수 , 사이즈 등등 ??

똑같은 상품이지만 색상이 다를때 ?? 나눠주는 그런거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네요 ㅎ

 

제가 오늘 올려보는 상품은 단품이라서

구매옵션이 없습니다. 라는 란을 클릭하였습니다.

 

판매가격 (내가 받고자하는 상품금액)

할인율 기준가 (내가 받고자하는 상품금액 x 30 %)

이거 헷갈려 하시는분들 많은데요

 

크게 생각하지마시고 판매가격보다

그냥 크게 할인율 기준가를 적어주시면되겠습니다.

 

 

 

상품 이미지 등록

 

상세페이지를 보기전에 사진으로 확인 시켜주는곳인데요

가로 세로 px 1000 으로 맞춰준시다음

파일선택을 눌러서 올려주셔도 되고 !!

드래그로 끌어와서 올려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그로 끌어와서 올리는게 편해서 저는 그렇게 이용르 하고 있습니다.

 

 

 

 

상품 상세설명

 

쿠팡에서는 따로 블로그형식으로 글을 적을수 있게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올리고자하는 상세페이지는 전부 사진파일형식으로

만들어서 올려주시면 베스트 !

 

뭐 처음에는 뭐지 뭐지 하지만 !!

한번만 들어가서 이리저리 눌러보다 보면 금방 해결되실겁니다.

 

 

 

상품 고시정보

 

상세페이지작업을 하신분들은

상세페이지 참조 !!

상세페이지에 따로 표현을 안하신분들은

상품고시정보란에 표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품 인증 신고 등 정보

 

뭐 이거는 ??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아관련 / 식품관련 이런쪽이면 따로 표시를 해주시고 

또는 상세페이지에 올리셧다면 별도 표기란에 표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자 검색어는

나의 상품을 조금더 노출이 잘되게끔 하는 ??

해시태그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줄줄이 최대한 쓰셔야 겠죠 ??

이거 적고 안적고에서 차이 엄청 납니다. ㅋㅋ

 

 

 

이제 진짜 마지막인 인보이스영수증입니다.

처음 판매를 진행하시는분들은 ??

없으실수도 있을거에요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백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쿠팡콜센터 안내직원에게 안내받은 부분이니

큰 신경안쓰셔도 되고 !!

나중에 인보이스영수증이 있으면 그떄 수정을 하셔서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쿠팡 상품등록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요 ^^

막상 진행을 하다보면 제일 쉬운거 같아요 !!

가장 장점인 사진등록에서 드래그로 되어지는점에서 !!

굉장히 칭창해주고 싶네요 ㅎㅎ

 

모두들 많이 파시고 부자되는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