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위9%남자의 쇼핑몰창업일기/창업일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일기 ep3 무엇을팔아야할까 ?

 

안녕하세요

상구남팩토리 대표 상구남입니다.

 

 

오늘의 주제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엇을 팔아야 할까 ??

이거 하나 알려줄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올리면 무조건 팔립니다.

사진이 이상해도 괜찮고 !! 내용이 이상해도 괜찮습니다.

 

그것을 알려줄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을 알려줘도 될까 ?? 하시는분들 많은데요 ~

알려줘도 되여 ㅋㅋㅋ 다아는 내용이고 많이 알려진 내용이며

알아도 하기 힘든내용이라서 이렇게 자신있게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첫번째

남들이 파는거 팔아도 된다, 혁신적인 아이템을 생각하지 말아라 !!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승부를 보고자 하시는 여러분들 그러지마세요

당신이 셀럽이 아닙니다.

남들이 열심히 파는거 팔아도 팔립니다.

가격경쟁 ?? 굳이 .. 안뛰어들어도 됩니다. 그냥 아무거나 올리세요

 

 

 

 

아 물론 정말 셀럽이시고 물건을 보는눈이 있다

나는 돈이 많다 그러면 마음껏 하셔도 됩니다 ㅎㅎ

 

 

두번째

 

첫번째 얘기랑 비슷합니다.

나의 전문성 그리고 내가 앞으로 팔아나가야할 상품은

내가 정하는게 아니다.

내가 올리는 수많은 상품중 고객님이 주로 사는 상품들 그 상품이 앞으로

내가 가져야할 전문성이고 내가 앞으로 팔아야할 상품입니다.

 

절대로 내가 생각하는 물건을 팔려고 하지마세요

온라인 쇼핑몰을 하면서 느끼는점입니다.

세상의 사람들은 나랑같은 생각으로 살지 않구나

 

하... 이상품 안팔릴꺼 같은데 ?

이상하게도 그런상품이 더 잘팔리는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나는 셀럽이 아니다. 모든사람들이 나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세번째

 

오늘 제가 이어나갈 얘기중에 가장 중요한 얘기입니다.

쇼핑몰의 가장핵심중 하나 !!

 

소비품목들을 팔아라.

 

정말 중요합니다.

나는 한탕주의다 비싼거 팔아서 많은 마진을 얻겟다 하시는분들 분명히 있습니다.

거기는 저희같은 초보가 가기에는 너무나도 험난하고 힘든 길입니다.

분명 그렇게 시작해서 잘되시는분들도 있어요 ^^

 

하지만 지속적인 상품구매가 이루어지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오래 살아남을수 있어요

 

특히 우리같은 초보 셀러같은 경우에는 하루하루 주문이 들어와야

버텨집니다. 정말이에요 ... 그런데 하나 팔아서 많이 남는 물건을 판다 ??

그날 주문량을 체크하는데 아무것도 안팔려 잇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어도 안팔려 있

다. 한달에 한번정도 주문이 들어온다

그러면 사람이 지쳐요 나는 정말 열심히 상품을 등록을 하고 이쁘게 꾸미고

남들이 하는만큼 하는것 같은데 남들은 잘팔고 나는 못팔고 있으면

지쳐갑니다.

 

그래서 소비품목을 판매하여 마진이 적게 남더라도 꾸준히 들어오는 주문량을 보면서

버텨나가는겁니다.

 

정말 한 ... 3개월은 주문이 안들어와요 ...

정말 한 ... 6개월은 주문이 잘안들어와요 ...

이것을 알기 전까지는요

 

소비품목 사람들이 쓰고 다시 살만한 품목

예를들면 화장지,과일,치약,샴푸,린스 등등 생각 해보면 엄청 많습니다.

그러니 그걸 앞으로 판매할생각을 하는겁니다.

 

 

 

 

네번째

금액산정입니다.

적당한 금액은 4~5만원 제일 적당합니다.

마진율 35% 정도 잡고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싸면 상품의 질이 너무 떨어져요

한번 팔아도 반품이 안들어올 그런 상품들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비싸면 !! 가격경쟁에서 밀려버립니다.

그러니 너무 비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싸지도 않는 ??

 

4~5만원 정도 되는 상품들은 찾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 무엇을 판매할것인지

알아보았는데요 ~

 

1. 아무거나

2. 소비품목

3. 4~5만원대

 

이 리스트의 교집합은 앞으로 여러분들이 하실겁니다.

저도 매번 이것을 생각하며 무엇을 판매할까 생각을 한답니다.

 

 

뭐 작은 팁들이지만 이런것들으 자주 생각하고 반복해 나가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는거 아닐까요 ??

여러분들도

그런날이 오기를 !!